api를 잘 쓰고 불러오는 데 유용한 애플릿 예제를 올려봅니다.
애플릿을 처음 해보는데 그렇게 어렵지 않네요.
결과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.
조금 조잡하죠? ㅋ
아직 레이아웃을 설정하지 않고 간단하게 사용하는거라 UI는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ㅋ
이번 시간에는 그냥 사용하는 걸로 해봅시다~!
import java.awt.*;
import java.applet.*;
public class MyGui extends Applet{
Button b1, b2, b3;
Label lb1, lb2, lb3;
TextField tf1, tf2, tf3;
TextArea ta1, ta2;
Checkbox c1, c2, c3, cm, cf;
// Button is a Component
// Applet is a Contianer
// -> 애플릿이라는 컨테이너에 버튼이라는 컴포넌트를 부착!
public void init(){ // 생성자 역할을 함=>멤버변수 초기화
// 객체가 생성될 때 딱 한번만 호출됨
setSize(400,400);
b1 = new Button("Home");
b2=new Button("로그인");
b3=new Button("회원가입");
//컴포넌트를 컨테이너에 부착해야 나옴
this.add(b1); // this 빼도 됨
add(b2);
add(b3);
//버튼의 배경색 주기
b1.setBackground(Color.green);
b2.setBackground(Color.CYAN);
b3.setBackground(Color.WHITE);
//버튼의 글자색 주기
b1.setForeground(Color.black);
b2.setForeground(Color.PINK);
b3.setForeground(Color.orange);
//애플릿의 배경색을 lightGray로 주세요
setBackground(Color.lightGray);
lb1=new Label(" 이름 : "); // 디폴트 : 왼쪽정렬
lb2=new Label(" 키 : ", Label.RIGHT); // 중앙정렬
lb3=new Label("초능력: ", Label.CENTER); // 오른쪽 정렬
add(lb1);
add(lb2);
add(lb3);
lb1.setBackground(Color.white);
lb2.setBackground(Color.yellow);
lb3.setBackground(Color.blue);
tf1=new TextField(10);
tf2=new TextField("호랑이사자치타");
tf3=new TextField("여우고래상어", 20);
add(tf1);
add(tf2);
add(tf3);
ta1=new TextArea("안녕하세요, 호날두입니다", 10, 20);
add(ta1);
ta2=new TextArea("까꿍", 5, 5, TextArea.SCROLLBARS_VERTICAL_ONLY);
add(ta2);
c1=new Checkbox("선택해주세요");
c2=new Checkbox("등산", true);
c3=new Checkbox("운동", false);
add(c1);
add(c2);
add(c3);
//awt 패키지에는 라디오 버튼이 없기 때문에 이것을 사용하려면 Checkbox를 그룹지어야 함
CheckboxGroup gr = new CheckboxGroup();
cm=new Checkbox("남자",true,gr);
cf=new Checkbox("여자",false,gr);
add(cm);
add(cf);
}
}

댓글 없음: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