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pi를 잘 쓰고 불러오는 데 유용한 애플릿 예제를 올려봅니다.
애플릿을 처음 해보는데 그렇게 어렵지 않네요.
결과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.
조금 조잡하죠? ㅋ
아직 레이아웃을 설정하지 않고 간단하게 사용하는거라 UI는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ㅋ
이번 시간에는 그냥 사용하는 걸로 해봅시다~!
import java.awt.*; import java.applet.*; public class MyGui extends Applet{ Button b1, b2, b3; Label lb1, lb2, lb3; TextField tf1, tf2, tf3; TextArea ta1, ta2; Checkbox c1, c2, c3, cm, cf; // Button is a Component // Applet is a Contianer // -> 애플릿이라는 컨테이너에 버튼이라는 컴포넌트를 부착! public void init(){ // 생성자 역할을 함=>멤버변수 초기화 // 객체가 생성될 때 딱 한번만 호출됨 setSize(400,400); b1 = new Button("Home"); b2=new Button("로그인"); b3=new Button("회원가입"); //컴포넌트를 컨테이너에 부착해야 나옴 this.add(b1); // this 빼도 됨 add(b2); add(b3); //버튼의 배경색 주기 b1.setBackground(Color.green); b2.setBackground(Color.CYAN); b3.setBackground(Color.WHITE); //버튼의 글자색 주기 b1.setForeground(Color.black); b2.setForeground(Color.PINK); b3.setForeground(Color.orange); //애플릿의 배경색을 lightGray로 주세요 setBackground(Color.lightGray); lb1=new Label(" 이름 : "); // 디폴트 : 왼쪽정렬 lb2=new Label(" 키 : ", Label.RIGHT); // 중앙정렬 lb3=new Label("초능력: ", Label.CENTER); // 오른쪽 정렬 add(lb1); add(lb2); add(lb3); lb1.setBackground(Color.white); lb2.setBackground(Color.yellow); lb3.setBackground(Color.blue); tf1=new TextField(10); tf2=new TextField("호랑이사자치타"); tf3=new TextField("여우고래상어", 20); add(tf1); add(tf2); add(tf3); ta1=new TextArea("안녕하세요, 호날두입니다", 10, 20); add(ta1); ta2=new TextArea("까꿍", 5, 5, TextArea.SCROLLBARS_VERTICAL_ONLY); add(ta2); c1=new Checkbox("선택해주세요"); c2=new Checkbox("등산", true); c3=new Checkbox("운동", false); add(c1); add(c2); add(c3); //awt 패키지에는 라디오 버튼이 없기 때문에 이것을 사용하려면 Checkbox를 그룹지어야 함 CheckboxGroup gr = new CheckboxGroup(); cm=new Checkbox("남자",true,gr); cf=new Checkbox("여자",false,gr); add(cm); add(cf); } 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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